[코렉 오프라인 소개] KOREC 일본 취활 카페의 매력은?

※본 글은 KOREC 인턴인 마츠조노 씨의 글을 번역한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KOREC(이하 코렉) 인턴인 마츠조노입니다.

이번에는 한국 서울에 있는 ‘코렉 일본 취업 활동 카페’를 방문하여

코렉의 CEO 카스가이 모에 씨와 코렉 서울 사무실에서 일하는 인턴생들에게 카페 설립 배경, 구체적인 교육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KOREC 취업활동 카페란?

코렉 일본 취업 활동 카페는 일본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한국인 학생들이 모이는 공간으로 매일 다양한 스터디와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한국 서울 신촌이라는 지역에 있으며, 부근은 CEO 모에 씨의 출신 학교인 연세대를 중심으로 한 학생가가 펼쳐져 있습니다.

현재는 아르바이트 6명과 직원 2명으로 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KOREC에 등록된 한국인 학생의 수는 3,000명 이상이나 됩니다!

카페를 시작하게 된 계기

CEO 모에 씨가 연세대에 재학할 무렵 주변 취업 준비생들의 상황을 보면 다음과 같은 상황이 펼쳐졌다고 합니다.

  • 일본 기업에 취직하고 싶어 하는 많은 한국인 학생을 만났지만 정보 수집에 애를 먹고 있었다.
  • 취업준비에 있어서 중요한 모티베이션 유지를 혼자서 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 일본에서의 취직 활동에는 높은 일본어 능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상황을 보고,

‘일본 기업 취직을 목표로 하는 한국인 학생이 모이는 장소를 만듦으로써,

한국인 학생이 일본인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하고, 동료와 협력하면서 동기부여 유지·정보 공유를 할 수 있는 장소가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한 모에씨는

다양한 경험을 거쳐 코렉 설립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어떤 이벤트나 교육을 진행하고 있나요?

코렉이 있는 빌딩의 4F가 직원의 일터+상담 부스, 5F에는 행사장이 있습니다.

4F 상담부스에서는 직접 방문/예약 방문 모두가 가능하며 언제든지 코렉 직원들이 따뜻하게 맞이해줍니다.

5F 행사장에서는, 일본 기업에의 취직에 특화한 교육이나 한국인 학생의 커뮤니티 형성 등, 매주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일본취업스터디]

일본 기업에 취직하기 위한 기본적인 흐름이나 준비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 1회 2시간 강의×전 6회의 코스로, 일본 취직의 전문가 강사가 되어 일본어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27기나 되는 코스를 개최해, 많은 내정자를 배출해 왔습니다!

[1대 1 컨설팅]

한국인 학생이 작성한 엔트리 시트에 대해, 코렉 스탭이 피드백하는 ‘ES첨삭’,
면접 경험이 있는 스탭과의 모의 면접을 통해서 본인의 결점·개선점을 찾아내는 ‘면접 컨설팅’ 등
실제로 일본 기업에의 취직을 성공한 경험 풍부한 스탭과 1:1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룹 워크숍]

엔트리 시트의 기본적인 작성법을 배우는 ‘ES 워크숍’이나,
그룹으로 자기 분석을 하고 서로 피드백을 하는 ‘자기 분석 워크숍’등 매주 금요일 오프라인으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한일 교류회]

일본어를 공부하고 싶은 한국인, 일본인 친구를 원하는 한국인 학생과 한국어를 공부하고 싶은 일본인이 모여
스태프가 준비한 주제에 따라 이야기를 나누는 한일교류회 ‘오샤베리 모임’도 매주 토요일에 열리고 있습니다.
항상 대성황인 이벤트로 만원을 이룰 때도 있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일본 기업의 채용 담당자를 코렉에 초대하여 기업설명회를 하거나 부정기적으로 합동좌담회를 하고 있습니다!

운영진이 노력하고 있는 점

카페 운영진으로서 한국인 학생을 대할 때 신경 쓰고 있는 점을 물었더니
코렉에 처음 들어오는 학생이나 취업 준비로 멘탈이 불안정한 학생에 대해서는 우선 공감해 주는 것과
커뮤니티를 만들어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취업준비 고민상담을 듣거나 오프라인 행사에서 직접 모였을 때는 취활 동료끼리 유대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같은 커뮤니티에서 정보 공유를 할 수 있는 동료가 생기면 매우 든든하겠지요.

KOREC 일본 취업 준비 카페 위치

[코렉 일본 취업 준비 카페]

KOREC 카페 소개 영상

정리

일본 취직에 성공한 선배 내정자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점,
동료끼리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도록 배려하는 점….

이번 취재를 통해 코렉이기 때문에 만들 수 있는 귀중한 환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코렉에서는 앞으로도 일본 기업과 한국인 학생을 연결하는 중요한 장소로서 일본 취업을 이룰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일본 취업에 대한 관심이 생기셨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
한국인 전문 일본 기업 채용 사이트 KOREC에 방문해보세요!
한국인 채용을 긍정적으로 검토중인 다수의 기업과 만나볼 수 있답니다! 일본 취업 관련 꿀팁은 코렉 매거진에서!
한국인 전문 일본기업 취업은 코렉 공식 사이트에서!

아래 배너를 누르면 KOREC 공식사이트로 이동합니다

GPA 배너

  안녕하세요. 일본취업의 A to Z를 논스톱으로 제공하는 일본취업 KOREC입니다. 이번에는..한국에서 대학교 졸업 후, 일본에서 일을 하다 한국에 귀국! 한국에서 […]

  일본취업 스터디 내용을 확인하기 전에 아래 체크리스트를 확인해 봅시다! [37기 스터디에 참가하기 좋은 사람 체크 리스트] 지금부터 일본 취업 […]

취활후배 일본 취업.. 안정적인 대기업이 좋을지 성장하는 중소기업이 좋을지 고민이에요… 취뽀선배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까, 확인하고 고민해보면 어떨까? 안녕하세요. 일본취업의 A […]

안녕하세요! 일본취업의 A to Z를 논스톱으로 제공하는 일본취업카페 KOREC입니다. 오늘도 일본기업 내정자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저번 기사도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일본취업의 A to Z를 논스톱으로 제공하는 일본취업카페 KOREC 입니다. 오늘은 가장 기초지만 가장 중요한 내용을 알려드릴려고 해요. 일본 […]